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땅을 차지하면 권력과 권세 가진다 "명당"

by E·U 마케팅 2022. 4. 10.

출처 구글 명당

명당을 얻으면 삶에 질이 달라진다.

영화"명당"은 땅의 기운을 점쳐서 좋은 땅을 가져 인간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면 무슨 수를 써서든 가지려고 피할 수 없는 싸움에 서로를 물어뜯고 왕까지 농락하여 권세와 권력을 지려는 이들을 대립과 욕망을 그려낸 작품입니다.

명당의 출연진으로는 박희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주연 배우에는 영화"타짜"고니로 잘 알려진 조승우,  지성, 김성규, 문채원, 유재명, 박충선, 백윤식 배우들이 나오십니다. 조연으로는 이원근, 강태오, 태인호, 전신환, 조현식, 정재헌 배우가 출연하고 우정출연으로 조복래, 조성환이 나옵니다. 그 외에도 특별출연 및 단역으로도 유명 배우들이 꽤나 많이 나오는 작품입니다.

명당의 장르는 사극, 드라마로 12세 이상 관람가로 분류됩니다.

개봉일은 국내는 2018년 9월 19일 개봉이 되었고 미국에는 2018년 9월 21일 개봉하였습니다.

과연 명당을 차지하기 위해 어떤 일이 벌어진 것인가.

영화"명당"의 시작은 드넓고 아름다운 산맥을 보여주며 배우 주승우께서 내레이션으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왕궁으로 배경을 옮기는데 세자에게 한 어의가 탕약을 먹입니다.

세자가 그 탕약을 먹는 순간 피토를 하며 쓰러집니다. 어의가 준 것은 탕이 아닌 사약이었던 것입니다.

그렇게 누군가의 의도된 살인 이었던 것입니다.

세자가 죽고 왕은 명당 묫자리를 찾아서 세자에 왕릉으로 만들려는데 그때 박재상(조승우)이 명당이 아닌 흉 지라고 합니다.

박재상은 정확하고 자세하게 흉 지라는 것을 왕에게 설명을 하지만 욕심 많은 관료들이 계획이 있었기에 어린 지간이라고 무시하고 잘못 됐다 하며 박재상의 말을 묵인하고 세자의 왕릉을 세우게 됩니다.

그리고 그 날밤 김좌근이 박재상을 죽이려고 사람을 시키게 됩니다.

한편 구용식(유재명)이 박재상을 찾아옵니다. 그렇게 둘은 벗으로써 이야기를 하고 잠시 밖에서 둘은 볼일을 보던 사이 일이 터지게 됩니다.

아까 김좌근이 시킨 사람들이 박재상의 집에 불을 내고 처와 자식을 죽입니다. 

그 모습을 지켜보고 박재상은 뛰어가려 하지만 구용식이 말려 박재상의 죽음은 면하게 됩니다.

통곡하는 박재상을 보여주며 검은 배경에 명당이라고 보이고 영화는 시간이 흘러 13년 후 박재상과 구용식이 좋은 터를 가진 집을 찾아서 거래를 하려고 합니다.

구용식이 그 집을 엄청난 말주변으로 50냥에 그 집을 사고 사람을 시켜 돈 많고 공부 못하는 자제들 위주로 소문을 내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몰려드는 사람들은 서로서로 그 집을 사려고 안달이 나게 됩니다. 그렇게 50냥에 산 집을 더 높은 가격으로 집을 팔게 됩니다.

그렇게 박재상을 떠나는데 뒤를 따라오는 한 백성이 하소연을 하는데 어떻게 할지 물어봅니다.

박재상은 상세하게 기운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그렇게 입소문이 나서 여러 사람들이 박재상을 찾아와서 하소연을 하면서 방법을 알려달라고 합니다.

그런 식으로 방법을 알려주고 일정 금액을 받아서 돈을 벌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큰 의뢰가 들어옵니다. 바로 시장의 전체의 상인들이 죽은 상권들을 살려달라고 부탁을 하로 옵니다.

시장은 원래부터 망할 터였고 한 군데밖에 없어서 그나마 살고 있었는 거이였습니다.

박재상은 시장의 터를 살리기 위해 가게들과 길과 분위기까지 바꿔서 장사가 잘 될 수 있도록 만들게 됩니다.

상인들은 그렇게 박재상에게 의뢰비를 줄려고 하지만 받지 않고 마지막 가는 길까지 그 돈으로 우물을 파서 도움을 줘서 잘 될 수 있도 알려줍니다. 한편 김좌근은 유명한 지간을 시켜 명당을 알려 달려해서 또다시 백성들을 땅을 뺏고 자신의 권세와 권력을 채우려고 일을 벌이고 있었습니다.

그것을 안 힘없는 왕은 벌을 내리려고 신하들이 모이는 곳인 정전에 가는데 관료들은 아무도 없고 김좌근의 생일잔치에 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때 흥선대원군(지성)이와서 술을 달려고 깽판을 치고 모자란 연기를 합니다.

박재상과 구용석은 기생집에서 한 기생한테 한말을 듣게 됩니다. 그것은 김좌근의 세력을 끝없이 넓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자신에게 했던 일 생각하며 복수의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힘없는 왕은 흥선대원군에게 뒤에서 조력을 받고 있었습니다.

김좌근은 계속된 힘없는 왕을 앞 박하자 흥선대원군은 박재상을 찾아오게 됩니다.

이유는 바로 김좌근의 만행을 바로잡기 위해서 직접 나선 것이었습니다.

이렇게 앞으로의 박재상과 흥선대원군의 김좌근을 무너뜨리기 위한 계획이 이어집니다.

이이상은 영화를 스포 하는 것으로 뒷이야기의 자세한 내용은 영화를 통하여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영화를 마무리하며.

영화"명당"을 보며 땅을 기운을 점쳐서 명당을 찾으면 권세와 권력을 얻을 수 있다는 것에서 또 한 번 놀라게 됐습니다.

실제로 부동산 또한 자리 좋은 곳이 장사도 잘되고 집값도 많이 오를고 좋은 일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실제로 이런 일이 있듯이 좋은 땅과 기운을 찾는 것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 또한 명당을 찾아서 집을 짓고 살 곳을 찾고 싶을 정도입니다.

이만 영화를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내용과 영화로 찾아오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