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의 전설적인 군인 "아메리칸 스나이퍼"

by E·U 마케팅 2022. 4. 7.

출처 구글 위키백과

적들은 '악마', 우리는 '영웅'이라 부른다.

영화"아메리칸 스나이퍼"는 한국 기준 2015년 1월 14일 개봉을 하였습니다.

아메리칸 스나이퍼는 크리스 카일의 이야기로 만들어진 실화 영화입니다.

미국 역사상 가정 치명인 저격수로 불리며 저격 공식 기록은 160명이고 비공식적 기록은 255명으로 미국 역사상 최다 저격 기록을 보우하고 있는 저격수입니다.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으로 출연진은 브래들리 쿠퍼, 시에나 밀러, 제이크 맥더맨, 카일 갈너, 루크 그림즈 주연으로

브라이언 할리세이, 브란도 이튼, 샘재거, 키어 오도넬, 에릭 클로즈, 오웨인 요먼, 맥스 찰스, 빌리 밀러, 네이드 네가반, 에릭 가딘, 마넷 패터슨, 코리하드릭트 조연으로 영화의 출연진으로 나옵니다.

수상경력으로는 2015년 20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액션영화 남우주연상), 87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음향편집상), 24회 MTV영화제(최고의 남자배우상) 2016년 39회 일본 아카데미상(우수 외국작품상)등으로 수상을 했습니다.

전설적인 군인의 삶

영화"아메리칸 스나이퍼"는 전쟁에서 탱크가 나오며 무장한 미군들이 주위를 살피며 걸어가고 그걸 지켜보는 아메리칸 스나이퍼 주인공 크리스가 동요들을 엄호하며 저격총으로 주위를 둘러보며 영화는 시작을 합니다.

크리스는 동료들을 위협하는 적들 경계하던 중 엄마와 함께 있는 소년을 발견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들은 미국을 공격하기 위해 RKG 대전차 수류탄을 소지하고 있었습니다.

소년은 엄마로부터 수류탄을 넘겨받아 미 해병대를 공격하려고 하는 순간 크리스는 저격총의 방아쇠를 당기며 영화는 크리스의 과거의 시점으로 바뀝니다.

크리스는 어릴 때부터 아버지와 사냥도 같이 다니면서 총을 다루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어린 크리스는 프로 로데오 선수를 준비하고 있었고 하지만 부상으로 프로 진출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크리스는 TV에서 케냐 미 대사관에 폭탄 테러를 당하는 뉴스 보게 됩니다.

뉴스를 본 주인공 크리스는 갑자기 해군 모병관을 찾아가 자원입대를 신청하게 되는데 해군 보병관에게서 네이비 씰을 추천받아 크리스는 네이비씰 군사훈련을 받습니다. 이때부터 아메리칸의 전설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훈련은 쉽지가 않았습니다. 훈련교관이 크리스 보고 동료들보다 나이가 많다며 포기하도록 설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크리스는 동료들과 나이 차이가 많이 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훈련 교관은 훈련생들을 어떻게든 혹독하게 훈련시켜야 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언행으로 괴롭혔습니다.

그렇게 혹독한 훈련을 견뎌내고 크리스는 통과 한 후 사격훈련에서 재능을 인정받아 저격수로 배치를 받게 됩니다.

기초 훈련 이후 저격수 훈련까지 마치고 파병을 기다리던 크리스는 어느 한 술집에서 우현히 타야라는 여자를 만나게 되어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짧은 만남에도 둘은 결혼을 하게 되지만 그런데 결혼식 당일 크리스가 소속한 팀이 이라크 전쟁 파병이 결정되면서 둘은 신혼 생활도 제대로 즐기지 못하고 헤어지게 됩니다.

그렇게 처음으로 파병을 간 곳이 팔루자 전투였습니다. 그렇게 오프닝에 나왔던 장면이 다시 돌아옵니다.

크리스는 수류탄을 던지려던 소년을 저격합니다. 그러나 그 후 소년의 엄마가 다시 수류탄을 던지려고 시도하지만 크리스가 다시 한번 저격하여 저지합니다. 그렇게 미 해병대는 피해를 입지 않고 다시 임무를 수행합니다.

그러나 크리스에게는 어리 소년과 어머니를 죽였다는 죄책감이 찾아옵니다.

그럼에도 조국과 동료들을 지켰다는 신념으로 크리스는 죄책감을 이겨냅니다.

그렇게 이겨낸 크리스는 이후 어떤 전투에서도 크리스 완벽하게 적을 조준하여 사살합니다.

이후 내용은 스포가 될 수 있으므로 이야기를 줄이겠습니다.

나머지 내용은 영화"아메리칸 스나이퍼"를 시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야기를 마무리하며

영화"아메리칸 스나이퍼"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입니다. 그래서 영화의 연출 및 내용을 현실에 가깝게 잘 구상하여 만들어 냈습니다. 영화 속 훈련은 실제 저격수들이 받는 훈련과 전투 시 행동들을 그대로 표현했다고 합니다.

이 영화는 크리스의 삶을 이야기하고 영화 막판에 크리스를 기리는 자막과 영상을 보여줍니다.

크리스는  전쟁에서는 정말 전설적인 영웅입니다. 하지만 가족들과 행복하게 살 수는 없었습니다.

바로 전쟁의 영향으로 PDST가 남아있게 됩니다. 그래서 가족들과 잘 지내지 못하게 되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전쟁에서 영웅은 그만큼 대가도 따르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크리스 마지막은 정말 안타까웠습니다. 국가를 위해 희생한 크리스가 그렇게 쉽게 세상을 떠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영웅들을 기리는 영화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사람들이 모르기도 하지만 기억 속에서 잊혀지기 때문에 이렇게 남아 기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족한 저의 긴 영화 리뷰를  끝가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영화도 좀 더 좋은 내용과 재미있는 이야기로 다시 오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