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말리아 내전을 소재로한 "블랙호크다운"

by E·U 마케팅 2022. 4. 8.

출처 구글 블랙호크다운

실화를 기초한 영화

영화"블랙호크다운"은 1993년에 모가디슈 전투를 소재로 실화를 기초로 한 리들리 스콧 감독의 작품입니다.

영화 수상경력으로는 2002년 74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편집상,음향믹싱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영화의 출연진으로는 주연에 조쉬하트넷으로 조연에는 이완 맥그리거, 톰 시즈몽, 에릭 바나, 윌리엄 피츠너, 이완 브렘너, 샘 쉐퍼드가 있었고 단역으로 가브리엘 카세우스, 킴 코디스, 휴 댄시, 론 엘다드, 이완 그루퍼드, 톰 가이리, 찰리 호프하이머, 대니 호치, 제이슨 아이삭스, 젤리코 이바넥, 글렌 모슈워, 제레미 피번, 브렌든 섹스턴 3세, 자니 스트롱, 리처드 타이슨, 브라이언 반홀트, 니콜라이코스터-월도, 스티븐 포드, 이안 버고, 톰 하디, 그레고리스 프레더, 카민 지오비나조, 크리스 비템, 택 피츠제럴드, 매튜 마스든, 올랜도 블룸, 켄트 린빌, 엔리크 머시아노, 마이클 루프, 조지 해리스, 아도티 라자크, 트레바 에티엔느, 아브다바시 모하메드 헤시, 타이 버렐, 제이슨 힐드 브랜트, 보이드 케스트너, 댄 우즈, 조한나메이어스로 구성돼 있습니다.

주연, 조연, 단역 할거 없이 유명하고 우리가 잘 아는 배우도 있습니다.

영화의 개봉일은 한국기준 2002년 1월 30일 날 개봉을 하였습니다.

블랙호크 다운을 말하자면

영화"블랙호크다운"은 영화의 시작은 자막으로 시작됩니다.

"실화를 기초로 했음"과 "전쟁은 죽은 자에게만 끝난다. 플라톤"이라는 문구를 시작으로 1992년 소말리아의 배경을 보여주며 그때 당시의 소말리아의 현상황을 자막으로 설명해주면서 안 좋아진 소말리아의 상황을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영화는 1993년 10월 2일 토요일로 넘어와 한대의 미국 핼기가 소말리아의 적십자 식량 배급소를 지나가고 있었습니다.

헬리콥터에는 대원들이 타고 있었습니다. 허나 민간인을 향해 총격을 가하는 장면을 보고 상부에 보고하지만 un소속이라고 관여하지 말라 하고 그 자리를 떠납니다.

영화는 그렇게 소말리아의 안좋은 상황을 잘 보여줍니다.

그렇게 미군들은 헬기로 소말리아의 곳곳을 정찰과 정보수집을 하면서 하루하루를 보내며 미군들의 파병 삶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 작전회를 통해 미션을 전달하고 작전내용에 브리핑을 하고 각 팀원들은 작전 내용을 전달받고 있습니다.

그렇게 작전이 시작될 시간까지 각 팀들의 팀원들은 정비도 하고 휴식을 가지며 출전 준비를 합니다.

그렇게 정찰 헬기가 작전이 진행되고 있음을 알리자 일제히 병력들은 가자 헬기와 장갑차를 타고 출전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반군들은 미군들이 움직이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작전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미군은 작전을 신속히 시행합니다.

그리고 각자의 위치에서 헬기에서 병력들이 하강하는 가운데 적들의 로켓에 하강 중이던 병사한 명이 부상을 당하는 사고가 일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병력을 내리던 61호기 헬기는 선회하여 남은 병력을 하강을 준비합니다.

그러는 동시에 남은 팀원들은 작전을 완수해가고 있었고 부상 병력을 후송하고 작전의 목표를 후송하기 위해 헬기로 험비를 타고 이동 중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동은 정말 힘든 이동이 됩니다.

반군들의 거센 총격으로 다원들이 하나둘씩 죽어가면서도 작전을 위해 미군들은 계속 이동합니다.

그러던 도중 문제가 생깁니다. 61호기가 반군에 RPG에 맞아 헬기가 추락하게 됩니다.

이 영화의 제목처럼 블랙호크가 추락하는 사건이 일어납니다.

작전 지휘관은 추락한 헬기를 구조하기 위해 구조헬기와 주위의 지상병력을 투입합니다.

투입된 병력들은 반군의 거센 저항을 맞서서 헬기구조를 위해 계속 이동합니다. 이때 낙오되는 병력들도 발생합니다.

추락한 헬기에서 살아남은 군인이 저항군을 맞써서 헬기에서 전투를 벌입니다.

다시 구조를 위해 지상병력들의 시점으로 이동 게 되는데 험비를 탄 병력들은 진입을 못하게 되고 진입을 먼저 한 구조헬기와 지상으로 달려온 병력들만이 구출작전을 시행하게 됩니다.

한편 험비를 타고 병력 후송을 위해 진입을 못하는 차량들은 계속된 주위만 방황을 하면서 적군에 총격을 받으며 병력을 잃어 나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던 도중 구조를 위해 추락 지점에 병력을 투입하던 도중 또 한대의 헬기가 추락하는 불 쌍사까지 생겨납니다.

그렇게 영화는 전쟁을 참 혹함과 긴박한 상황을 잘 이야기하면서 영화는 계속됩니다.

이이상은 영화에 전반적인 내용을 스포 하게 되며 자세한 그 뒷 이야기는 영화"블랙호크다운"을 시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쟁의 참혹함

영화"블랙호크다운"으로 전쟁의 참혹함을 잘 알 수 있게 되었고 전쟁이 얼마나 힘들고 고통스러운 건지 왜 전쟁이 일어나면 안 되는 지를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작전을 위해 희생된 미국 장병들을 명복을 빌고 그리고 전쟁 때문에 수많은 민간인들의 죽음을 애도합니다.

이영화를 보고 있으면 현재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이 생각납니다.

하루빨리 전쟁이 종결되고 세계에 전쟁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 랩입니다.

이상 블랙호크다운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재미있고 좋은 영화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댓글0